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경제.사회
(주) 한샘, 안산시에 4천500만원 상당 드림스타트 아동 설 선물 기탁농산물 꾸러미…따뜻한 마음 담아 450가정에 전달
드림스타트 한은현 팀장(왼쪽)과 아동통합사례관리자 정선화 주무관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한샘(대표이사 강승수)으로부터 ‘농산물꾸러미’ 450개(개당 10만 원 상당)를 기탁 받아 드림스타트 취약계층 아동 가정에 설 명절 선물로 전달한다고 9일 밝혔다.

택배를 통해 각 가정에 전달되는 농산물꾸러미에는 쌀·삼계탕·곶감·한라봉·배·단감·파프리카·사과 등 15종에 달하는 우리 농산물이 풍성하게 담겼다.

㈜한샘은 2019년부터 안산시 드림스타트 취약계층 가정 가운데 한부모·조손·다문화 아동 가정에 매달 한샘가구를 지원하는 등 현재까지 모두 50가정에 4천만 원 상당의 가구를 후원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아울러 지난해 말에는 전국 드림스타트 사업 보고대회를 통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여하는 등 공적을 인정받기도 했다.

㈜한샘 관계자는 “지난 한 해 예상치 못한 코로나19 상황으로 어려움이 컸을 취약가정 아동을 위해 설 명절 가족과 함께 훈훈하게 보내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유행으로 더 어려운 시기지만 설 명절을 맞아 뜻깊은 선물을 보내준 ㈜한샘의 따뜻한 마음을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 드림스타트는 아동의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돕기 위해 2009년부터 취약계층 만 12세 이하 아동과 가족을 대상으로 통합사례관리와 보건·복지·교육·보육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장용수 취재본부장  jysp112@hanmail.net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용수 취재본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