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차장 10개소 대상, 무정차서비스 시범운영 시작

무정차 시스템 설명중인 부천도시공사 팀장

부천도시공사(사장 김동호) ‘무정차 요금정산 시스템’을 구축하고 27일 공영주차장에서 시연회를 개최하였다.

시의회 공영주차장에서 장덕천 부천시장, 강병일 부천시의장, 함병성 교통사업단장, 김동호 부천도시공사 사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출차차량이 요금 계산을 위해 정산기 앞에 멈추지 않고 곧바로 나가는 과정이 시연되었다.

주차요금 계산의 번거로움을 피하고 출차시간을 줄이고자 추진하게 된 이번 서비스는 무정차 출차로 인한 공회전 방지로 미세먼지 배출을 줄이는 효과도 기대된다.

공사는 먼저 10개 주차장에서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내년 1월부터는 단계적으로 부천시 전체 공영 주차장에 확대할 예정이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부천도시공사 홈페이지(http://www.best.or.kr) 또는 부천시 주차포털(http://parking.bcits.go.kr)에 회원가입과 차량번호, 신용카드를 등록하면 즉시 이용할 수 있다.

이와 동시에 지난해 구축된 행정안전부 즉시 감면 서비스, 즉 차량번호 입력만으로 경차, 친환경, 다자녀 등 감면혜택 적용이 가능하게 되어 주차장 이용편의가 한층 강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

공사 김동호 사장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는 시민들의 요금정산 시 번거로움을 해소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효율적이고 쾌적한 주차장 운영 관리로 고객 만족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서비스 대상지 : 부천시청, 심곡시민의강 1주차장, 안중근공원, 오정레포츠센터, 부천체육관 송내로데오, 복사골문화센터, 소사종합시장, 시의회옆 등 노외주차장 9개소와 시청서쪽 노상 주차장 1개소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