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군민 마스크 보급.. 지역 확산 최소화 노력

인제군이 코로나19 지역 내 감염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인제군민 31,530여명’전 주민을 대상으로 마스크를 배부하며 주민들의 생활방역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앞서 군은 최근(지난 13일) 지역 내 코로나19 감염확산에 따라 인제군민들에게 신속하게 마스크를 보급해 감염확산을 최소화하기 위한 것으로 인제군민 1인당 5매씩 15만7,670매와 여유분 12,330매 등 총 17만매의 마스크를 구입하고 지난 16일 읍면별 순차적 배부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 군민을 대상으로 배부한 마스크는 지역 내 코로나19 확산을 생활방역을 통해 사전에 차단함으로 지역주민 모두가 건강과 안전을 지키려는 목적에서 긴급구매를 통해 신속한 마스크 배부가 이뤄졌다.

이를 위해 군은 긴급하게 마스크를 구매하는 즉시 6개 읍·면에 마스크를 배부하고 읍·면에서는 신속하게 마스크가 전 주민을 대상으로 배부 될 수 있도록 1인당 5매씩 봉투에 소분하는 작업을 통해 인제군민 모두에 전달됐다.

군은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시행된 만큼 나와 가족은 물론 우리 모두의 안전을 위해 마스크 착용을 생활화 될 수 있도록 마스크를 꼭 착용하길 당부했다.

군 관계자는 “마스크 착용은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할 수 있는 간편하고 효과적인 생활 수칙이다.”며 “군민 모두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마스크 착용이 생활화 될 수 있도록 자발적인 노력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인제군재난안전대책본부 / ☎033-460-2570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