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지역화폐인 「동구사랑상품권」 특별 할인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번 동구사랑상품권 특별 할인판매는 오는 17일부터 개시될 예정이다. 할인 적용기간 동안 기존 현금 구매 할인율(6%) 보다 4%p 상향된 10% 할인된 금액으로 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다. 1인당 최대 구매 가능한 금액은 액면가 50만 원까지다.

특별할인 상품권 구매 희망자는 동구 관내 새마을금고 5개소(화도진, 송림, 송화, 평화, 희망), 신협 6개소(대성, 송림, 송림중앙, 인천중부, 현대제철, 제삼교회), 농협 2개소(중구농협 화수지점, 인천원예)를 방문, 본인 신분증을 제시하고 할인구매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한편 동구사랑상품권은 발행 첫 해 15억 원이 모두 판매된 뒤 올해는 130억 원으로 발행규모가 대폭 늘어나고, 사용 가능한 가맹점도 관내 전통시장과 소매점, 음식점 등 1,500여 개소로 크게 확충되며 지역사회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맞아 실시하는 특별 할인을 통해 침체된 지역경제가 활력을 되찾고, 코로나 장기화로 지친 주민들과 지역 소상공인들이 의미 있는 추석을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