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정치·지역정가
시흥 행복 두끼 프로젝트 업무 협약 체결복지사각지대 아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시스템 구축을 목표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LH인천지역본부,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행복도시락과 함께‘시흥 행복두끼 프로젝트’ 업무 협약을 지난 11일 체결했다.

‘시흥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행복얼라언스와 LH인천지역본부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진행 된 사업으로 결식우려에 처한 복지사각지대 아동 문제 해결을 위해 지자체와 민관기관이 협력하여 복지사각지대 아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한다.

이 날 협약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 장종우 LH인천지역본부장, 박해웅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부사장, 조민영 행복나래 Social Value 혁신실장, 김승현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아동옹호센터 소장, 최영남 행복도시락 사회적협동조합 이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흥시는 급식지원이 필요한 위기 아동을 발굴하고, 행복얼라이언스 멤버사인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대상 아동의 급식 제공을 위한 예산을 지원한다. LH인천지역본부는 도시락 배송인력과 차량 렌트 등 사업비와 LH맞춤형 주거정보서비스를 제공하고,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는 장난감 키트 및 해당 사업에 대한 모니터링·만족도 조사를 진행 할 예정이다.

도시락 지원은 오는 9월 21일부터 내년 2월까지 약 5개월간 시흥 지역 아동 200명에게 행복도시락센터 관악점을 통해 전달된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협약이 올해 코로나19의 위기상황에서 더욱 심각하게 우려되는 아동의 결식문제를 결하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기대하며, 시흥시가 아동친화 도시인만큼 앞으로도 아동이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다양한 기관들과의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장용수 취재본부장  jysp112@hanmail.net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용수 취재본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