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종합
부천시선관위, 온라인투표서비스 지원 설명회 및 업무협약식 개최

부천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황병헌)는 8월 13일(목), 주민자치 활성화 및 주민총회 투표의 공정성 강화를 위한 “온라인투표서비스 지원 설명회” 및 “업무협약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오는 8. 24.(월)부터 부천시 각 동별 주민자치사업 및 주민참여예산사업과 관련한 주민총회 투표를 실시함에 따라 부천시청 관계자, 각 동 주민자치회 회장 등 참석자 30여명을 대상으로 온라인투표서비스의 이용 절차와 투표 방법, 유의사항 등을 자세히 안내하였다.

또한, 주민자치 활성화 및 주민투표의 공정성 강화를 위해 부천시선관위는 주민의 의견수렴을 위한 온라인투표서비스 이용시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공정한 투표관리가 될 수 있도록 하고, 부천시와 주민자치회는 각종 정책·의사결정시에 온라인투표서비스를 적극 이용하기로 “업무협약(MOU)”를 체결하였다.

‘온라인투표서비스’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개발․운영하는 온라인투표시스템(K-voting)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투표장소를 방문하지 않아도 집이나 직장에서 컴퓨터 및 스마트폰으로 구성원의 의견수렴, 대표자 선출 등이 가능해 편의성 뿐만 아니라 공정성을 높일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부천시선관위는 “신종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에 따라 각종 민간선거에 온라인투표시스템을 도입한다면 기존의 대면식 투표방식에 비해 비대면 접촉식 투표방식으로 훨씬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주민들의 의견수렴이 가능해질 것”이라 기대한다고 하였다.

아울러, 향후에도 온라인투표서비스의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공공주택 대표자 선출 등 민간선거 영역에서 온라인투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상호 대표기자  jn250@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호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