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이 농어촌지역의 열악한 교육환경을 보완하고 대학진학 정보에 취약한 인제지역 인문계열 고등학교 학생들을 위한 대학 입시설명회 및 컨설팅을 진행한다.

군은 공교육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강사진을 구성하고 지역 학력수준에 맞는 입시설명회는 물론 1:1 입시 컨설팅으로 학생들 맞춤형 진학상담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찾아가는 학생・학부모 입시설명회 및 대학컨설팅’은 먼저 8월 2일 먼저 관내 2개 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 등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제생태여행센터 2층에서 진행되며, 관내 희망학교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추진 될 예정이다.

입시설명회는 각 학교별로 진행되며 고1, 고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2년부터 변동되는 입시제도에 대한 설명과 대학수학능력시험 관련 사항, 수시 및 정시 입시제도 분석을 통한 대입 전략 등이 특강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고3 수시전형 학생들에게는 1:1 대면 상담이 진행되며 학생 개인별 맞춤식으로 수시모집 지원 대학에 관한 컨설팅과 학생조건에 부합하는 목표 대학 설정, 자기소개서 작성을 위한 가이드라인 제시 및 객관적 평가와 보완사항 등, 학생 1인당 50분가량 상담을 실시하게 된다.

또한 군은 오는 12월 관내 고1, 고2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생활기록부 컨설팅도 진행 할 계획이며, 예비 고1학생은 학교생활기록부 컨설팅을 원할 경우 특강으로 추진해 학생 개개인의 진로・진학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 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진로・진학에 대한 정보 접근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수능을 앞둔 지역의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제군청 자치행정담당관 교육협력 담당 임 혜 숙 / ☎033-460-2022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