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문화도시 시흥’유튜브로 송출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7월 문화의 주간을 맞아 시민들과 예술인을 응원하고자 흥미로운 문화 공연과 전시를 ‘생태문화도시 시흥’ 유튜브를 통해 송출한다.

시는 코로나19로 경직된 사람 간의 관계를 회복하고, 문화예술계를 뒤덮은 경기 침체를 극복하고자 온(On-line)택트 콘텐츠를 활성화하고 있다.

‘온택트’란, 언택트를 넘어서 온라인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안전하게 사람 사이의 연결을 도모하는 것으로, 다양한 사회 현상에서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가고 있다.

이번 7월 문화의 주간(7월 27일~8월 2일)에는 우리시 예술가들이 참여한 <집콕 문화생활 시즌2> 공연과 전시, 경기도 문화의 날 마술쇼 <방구석콘서트>와 토로·해로와 함께하는 이색 마술 교육프로그램 <배워서 남주자>를 볼 수 있으며, 창작국악뮤지컬<사자가 물고 간 꽃신>도 준비되어 있다.

시 관계자는 “공연 및 전시 등의 영상을 유튜브와 같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향유하면서 그간 단절되었던 문화예술을 누리길 바란다”고 전했다.

콘텐츠는 ‘생태문화도시 시흥’ 유튜브 채널에서 관람할 수 있으며, 일부 콘텐츠의 경우 문화의 주간 외에도 지속적으로 관람할 수 있다. 공연 내용 및 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청 홈페이지나 ‘생태문화도시 시흥’ 블로그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