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적합한 미래지향적 청소년 역량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드론’, ‘앱인벤터’, ‘푸드테크(비건 푸드&베이킹)’, ‘3D 프린터’, ‘유튜브 크리에이터’ 5개 분야 프로그램을 과정 당 6회기로 진행한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해 대면수업 진행이 어려울 시, 온라인 교육 시스템을 이용하여 비대면 교육으로 전환 등 대면·비대면 융합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끊임없는 교육을 제공하고자 한다.

모집대상은 인천 서구 관내에 거주 또는 재학 중인 10세~16세 청소년이며 ,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7월 14일(화) 까지 연희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http://www.issi.or.kr/yhyouth) 공지사항의 안내문 확인 및 참가 신청서 작성 후, 방문접수(전화접수) 및 팩스, e-mail 제출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연희청소년문화의집 전화 (032-561-5566)로 문의 가능하다.

연희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서구청소년들에게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하여 전인적인 청소년으로의 성장에 도움을 주고자 하며, 서구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