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장 김윤식)는 에너지 절약 생활화 및 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한 <에너지절약 스마트홈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에너지절약 스마트홈 조성사업>이란, 공동주택 세대에 IoT 전력 스마트미터기 설치 및 LED등 기구 교체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IoT 전력 스마트미터기는 가정용 차단기에 설치하여 핸드폰으로 전력사용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일반 형광등을 LED 등기구로 교체할 경우에는 세대별로 약 40%의 전기가 절감되며, 교체주기도 5배 이상 길어 경제적 부담도 줄여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청렴하고 공정한 선정절차를 거쳐 제품성능이 우수한 2개 사업자를 시행사로 선정하였으며, 공동주택 단지별로 희망할 경우 방문해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270가구를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이며, 신청 세대는 두 가지를 동시에 교체해야 한다. IoT 스마트기기는 설치비의 90%, 고효율 LED등 기구는 설치비의 20%를 지원한다.

사업신청서는 경기도 에너지센터 홈페이지(www.ggenergy.or.kr)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에너지센터(031-500-3300)나 시흥시청 경제정책과 에너지관리팀(031-310-3672)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