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문화·예술
김포문화재단, 『2020 예술단체 공연전시 지원사업』 공모

(재)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최해왕)은 지역의 예술활동 기반을 조성하고 시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김포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문화예술단체를 대상으로 ‘2020 예술단체 공연전시 지원사업’ 공모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공모분야는 김포시에서 진행되는 공연, 전시, 문학부문 문화예술활동으로 총 지원금 규모는 2억 2000만원이다. 특히 올해는 지역 내 예술단체 및 예술가의 양성과 문화예술 창작여건 개선을 통한 자생적 지역문화예술 역량강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사업내용과 단체의 특성에 따라 지원전형을 다각화하였으며, 최대 지원금액을 상향 조정했다.

또한, 신규 창작프로그램으로 지원하는 경우 최대 1,000만원을 추가로 지원하는 제도를 신설하여 전문 예술인들이 창의적 창작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장려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이전 김포시에 소재지를 두고 활동하고 있는 문화예술단체 또는 법인으로 최근 2년 이내 1회 이상 신청 관련분야의 활동 실적이 있는 단체이다.

지원서 접수는 김포문화재단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신청서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오는 3월 5일(목)부터 12일(목) 오후 5시까지 김포아트빌리지 아트센터 문화예술진흥팀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관련 사업설명회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해 별도로 진행하지 않는다.

심사는 1차 적격심사, 2차 서류심사, 3차 면접심사를 거쳐 지원 단체 및 지원금액을 최종 결정할 계획이다.

김포문화재단 대표이사 최해왕은 “올해 지원 사업을 통해 선정된 문화예술단체들이 지역의 문화예술의 구심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문화재단은 지역의 문화활동의 활성화와 다양한 문화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원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덧붙였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문화재단 홈페이지(www.gcf.or.kr)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문화예술진흥팀(☎031-996-7486)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재단은 지역 예술인과 예술단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문화예술기획과 사업운영 실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2차례 워크숍과 자생력 강화 프로그램을 다수 운영할 계획이다.

윤상호 대표기자  jn250@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호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