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오는 25일까지 ‘2017 제8회 연수능허대문화축제’ 책임이사를 모집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책임이사제도는 열정적이고 창의적인 지역주민이 축제 개별 프로그램의 기획부터 실해까지 직접 책임지고 실행해 함께 만들어가는 주민참여형 축제를 구현하기 위한 것이다.

모집분야는 공연, 이벤트 행사, 전시, 체험, 홍보, 기타 부문으로 자격은 성공적 축제를 함께 만들어갈 열정을 가진 개인․기관․단체이며, 영리를 목적으로 한 경우 신청이 불가하다.

신청은 이메일(kzmpqw@korea.kr)이나 팩스(☎749-7289), 구청 문화체육과로 참가신청서 등을 제출하면 되고, 구는 이달 29일 축제추진위원회 심사를 통해 책임이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홈페이지www.yeonsu.go.kr)나 전화(☎749-7302)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책임이사제는 능허대축제를 차별화된 축제로 성장시키는 원동력으로 작용할 것”이라며, “주민이 문화의 소비자가 아닌 생산자로 축제에 함께 할 수 있는 책임이사 모집에 많은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17 제8회 연수능허대문화축제는 다음달 23일부터 이틀간 능허대공원과 송도달빛공원 일원에서 ‘해상교류와 세계문화의 중심 고대 능허대와 인천신항을 잇다’라는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