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포골드라인 개통 후 100일 5백만명 돌파 및 95만Km 무사고 운행
◐ 일평균 수송량 5만5천명으로 김포시 대중교통 발전에 이바지

김포골드라인(대표이사 권형택)은 ‘19년 9월 28일 개통 후 100일만에 수송인원(승차+환승유입)이 523만명을 돌파하였으며, 95만km를 무사고 운행 중이다.

김포골드라인은 김포한강신도시 및 김포시의 주요 지역을 통과하여 김포공항까지 운행하는 노선으로 김포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대중교통으로 자리 잡았으나, 출·퇴근시간에는 많은 혼잡도를 보이고 있다.

개통 후 100일 승차인원 523만명을 돌파하였으며, 국토교통부 기준으로 현재까지 95만Km를 무사고 운행하여, 안전하고 신속한 도시철도라는 이미지를 김포시민들에게 심어주고 있다.

또한 개통 전 문제점으로 지적되었던 떨림 현상에 대하여 프로그램 개선 및 속도 개선을 통하여 자체 해결하였으며, 직원들이 자체 기술력 향상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최근 라돈이 기준치 이상으로 측정됨에 따라 김포시, 노조와 함께 협의하여 안전한 작업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포시는 김포골드라인이 개통 전 서울역이나 여의도, 강남역으로 진입할 때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지만 현재는 1시간 내외로 진입할 수 있어, 김포시민의 12.6%가 김포골드라인을 이용, 김포시의 대중교통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하였다.

또한 김포시의 43만 인구에서 대중교통 분담률이 12.6%로 타 경기도의 도시철도기관(의정부경량전철 9.5%, 용인경량전철 3%)보다 많은 대중교통 분담률을 보이고 있다.

김포골드라인 관계자는 “이제 김포시에 없어서 안되는 대중교통으로 임직원이 함께 안전하고 신속한 시민의 발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