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경제.사회
광명시기자협회, "2019 공로패 "수여 및 송년회 성료

광명시 기자협회(회장 김영석)는 지난 23일 오후6시 광명 사거리에 위치한 몽쉘베베 뷔페에서 총회를 열고 송년에 밤 행사를 가졌다.

이날 총회에서 이상영 수석부회장의 개회선언에 이어 김갑열 고문의 격려사, 2019년 운영 및 결산보고, 2019년도 정관 개정과 안건처리 등에 순서로 이어졌다.

이번 총회에서 2년 임기가 끝나는 회장 등 임원선출에서 김영석회장이 회원들의 재신임을 얻어 제7대회장으로 재임됐으며 감사에 경기TV뉴스 권오규국장이 선출됐다.

2부로 이어진 송년의 밤 행사에 광명시의회 조미수의장을 비롯해 시의원들과 정대운도의원과 김영준 도의원, 곽태웅 광명시 기획조정실장 등 일부공무원 등 광남 새마을금고 장학재단이사장, 광명바르게살기위원, 각계 기관의 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2부 행사에 앞서 기자협회는 지난 1년 동안 광명에서 각 분야에 열정적으로 자기 일에 최선을 다하고 시민을 위해 헌신·봉사한 시민을 발탁하여 정치인과 경제인, 봉사자와 문화인, 교육자 등을 찾아 공로패를 전달하고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 광명라이온스 10지구 전병교부총재와 조영호 광남새마을금고 장학재단이사장이 어려운 이웃에게 남다른 열정으로 사심 없는 봉사활동으로 봉사부문에 공로패를 받았고, 교육분야에는 광명 교육지원청 김광옥 교육장이 미래를 책임질 우리 청소년들에게 보다 질 좋은 환경에서 충분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환경개선 등 노력한 공을 인정받아 공로패를 받았다.

또한, 정치부문에는 광명시의회 자치행정위원장 제창록 시의원이 시민을 위한 의원발의 등 열정적인 의정활동으로 공로패를 받았으며, 관공서 공무원부문에는 광명시청 권경식 자치행정국장이 선·후배 동료공무원들과 깊은 유대관계를 유지하고 시민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위민행정을 펼치는 등 좋은 평가를 받아 공로패를 수상했으며,

이밖에도 한국예총 광명지회장 김유종, 광명심포니아 단장 김승복, 바르게살기운동 광명시협의회장 고복현, 광명농협 조합장 이병익, 국제라이온스클럽 354-B지구 제10지역 부총제 전병조, 광명시 새마을회 회장 장용성, 한국자유총연맹 광명시지회장 나대원, 등 총 11명이 각 분야에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패를 받았다.

김영석 기자협회 회장

김영석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추운날씨에도 기자협회 송년회에 참석해주셔서 감사한다”고 말하고 “내년 총선과 관련 시민의 판단을 돕기 위해 후보자들의 도덕성 등 심층 취재 보도하는 등 정론직필로 시민에 눈과 귀가 되어 바른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겠다”고 약속했다.

조민수 광명시의장

축사에 조미수의장은 “기자협회 송년회 밤을 축하한다”면서 “언론이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 선다”고 언론에 역할을 강조했고, 곽태웅 광명시기획조정실장은 광명동굴과 같은 광명시를 외부에 알려질 수 있는 것은 언론이 있어 가능했다면서 고마움을 표했다.

기자협회 회원

한편, 광명시기자협회에서 수여하는 공로패는 이번이 3회째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체육, 봉사, 교육 둥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노력하는 시민을 발탁하여 매년 수여하고 있는 상패로 해를 거듭하면서 가치가 높아가고 있다는 평가다.

윤상호 대표기자  jn250@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호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