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가 28일 재난현장통합지원본부 설치 및 가동 훈련을 실시하고 재난 상황에 대한 실질적 대처 능력을 점검했다.

[저널25방송 윤상호 대표기자] 김포시가 28일 재난현장통합지원본부 설치 및 가동 훈련을 실시하고 재난 상황에 대한 실질적 대처 능력을 점검했다.

이번 훈련은 대형산불 발생을 가정하고 재난안전통신망(PS-LTE)을 활용하여 상황을 전파하고, 재난현장에 재난현장통합지원본부를 설치 및 운영해 화재발생 시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재난현장통합지원본부의 기능 확립을 목적으로 했다.

재난발생시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가 재난상황에 대해 총괄지휘하고 재난현장통합지원본부는 재난 현장에서 재난상황 전파, 출동, 조치, 복구 등 재난상황을 수습하는 사고현장 최일선에서 활동하는 기구로 신속한 판단과 설치·운영이 필요한 비상기구다.

이번 훈련에는 공원녹지과(과장 박태일) 산불진화대 차량 7대 및 진화대원들이 대대적으로 참여하고, 각 읍면동, 김포시설관리공단, 소방서, 경찰서, 보건소 등의 참여를 가상하여 유관기관 협조체계도 점검하는 계기가 됐다.

안전담당관 재난대응팀 신동호 부팀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대형산불에 대한 우리시의 대응능력을 확인하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 향후 다른 유형의 사고에 대해서도 재난현장통합지원본부 가동훈련을 실시하여 다양한 유형의 사고에서도 시민의 안전을 강구하는 김포시를 건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