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인천
인천공항공사, '2019 한국의 경영대상' 2관왕 달성사회적 가치 종합대상, 고객가치 최우수상 수상 …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는 지난 3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19 한국의 경영대상󰡑시상식에서 󰡐사회적 가치 종합대상󰡑과 󰡐고객가치(Dominant of the Value)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지난해 12월에 열린 시상식에서도 󰡐고객가치(Dominant of the Value)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이번 수상으로 고객가치 부문 최우수상을 6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하게 되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한국의 경영대상󰡑은 올해로 32주년을 맞은 대한민국 최고 권위의 상으로, 글로벌 경영 환경 속에서 탁월한 성과를 창출해 고객의 존경과 신뢰를 받는 기업들을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인천공항공사는 󰡐공공성 강화, 포용적 성장, 참여와 신뢰󰡑에 기반한 공사 구본환 사장의 혁신 의지를 바탕으로 공항운영 및 사회적 가치 창출 등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달성했으며, 이와 같은 성과를 인정받아 󰡐2019 한국의 경영대상󰡑2관왕을 달성하게 되었다.

인천공항공사는 올해 △신규일자리 창출 16,073명(상반기 기준) △사회적 가치 투자 5,346억 원 △사회적 경제조직 육성 49개 △국제여객 5위(6,786만 명) △국제화물 3위(295만 톤) 달성 등의 굵직한 성과를 달성했다.

또한 공사는 지난해 5월 공공기관 최초로 󰡐사회적 가치 실현 종합 추진계획󰡑을 수립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좋은 일자리 창출 △지역사회 상생발전 △공정여행 플랫폼 구축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 등 16개 사회적 가치 과제를 발굴하여 체계적으로 실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공사는 2019년 4월 구본환 사장 취임 이후, △무결점 안전공항 구현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 △스마트공항 구현 △계약자 권익보호를 위한 계약제도 개선 △입국장 면세점 도입을 통한 중소‧중견기업 육성, 임대수익 사회 환원 및 국민편익 강화 △혁신성장 지원 △공정경제 구축 등 국가 경제 활성화 및 사회적 가치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인천공항공사 구본환 사장은 “인천공항은 정부의 정책적 지원과 국민 여러분의 관심과 격려에 힘입어 단기간에 세계적인 공항으로 성장할 수 있었으며, 이번 수상도 국민 여러분의 성원이 있기에 가능했다”며 “인천공항공사는 국민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앞으로 사회적 가치를 선도하는 바람직한 공기업의 롤모델을 정립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윤상호 대표기자  jn250@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호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