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모든 공무원 분들께 감사를

       강화군 모든 공무원 분들께 감사를  

2019년 강화군은 풍년을 약속하는 듯 너무나 풍요로운 모습이었습니다. ‘강화섬쌀’이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로 6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며 우리의 기대를 더 부풀게 하였습니다. 

 그러나 좋은 소식 뒤에 찾아 온 태풍 ‘링링’은 강화 전 지역의 농업인에게 너무나 큰 상처를 남겼습니다. 태풍의 상처가 채 아물기도 전에 아프리카 돼지열병(ASF)이 발생하여 축산양돈 농가에 시련을 안겨주었습니다. 

이 역경 속에서도 강화 군민들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일하는 강화군 공무원들의 모습에 감명 깊은 박수를 보냅니다. 태풍 ‘링링’의 피해 농가를 일일이 방문하고 빠짐없이 피해상황을 조사하였으며 그 노력에 힘입어 강화군이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되어 정부로부터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프리카 돼지열병(ASF)으로 강화군이 심각한 위기에 처해 있을때에는 타 지역으로의 확산을 막기 위하여 재빠른 판단으로 지역내 모든 양돈의 선제적 살처분을 결정하였습니다. 

매 순간 어려운 선택을 해야 하는 강화군의 최고 책임자인 유천호 군수님의 마음에도 큰 아픔이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의 시련은 훌훌 털어버리고 강화군의 새로운 도약을 위하여 강화군 공무원과 농·축산 농가는 더욱 열심히 합심하여 일할 것이라 믿습니다

농업을 담당하는 직원으로서 항상 노력하는 강화군 공무원분들과 풍요로운 강화 건설을 위하여 헌신하시는 유천호 군수님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