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 중소기업 아이디어·우수제품 전시판매장 「미추홀 아이마켓」 -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원장 박윤배)는 관내 중소기업의 독특한 아이디어 제품과 품질이 우수한 제품의 전시, 판매를 위해 인천지하철1호선 예술회관역 지하1층에 「미추홀 아이마켓」을 운영하고 있다.

중소기업제품 전시판매장은 남동공단 내에서 2010년부터 운영해 오다가 지난해 12월 15일에 유동인구가 많은 현 위치(예술회관 역)로 이전하면 더 많은 시민들이 중소기업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으며 매장을 고급화 시키고 명칭도 「미추홀 아이마켓」으로 변경하였다. 기존 매장 보다 규모는 축소 되었으나 꾸준히 방문객이 늘고 있다.

이전 오픈한 지 6개월 만에 월 평균 2,400여 명의 시민이 방문하는 한편, 올해 1월 대비 6월 매출이 18.2% 증대되는 등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중소기업 제품 생산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핸드메이드 체험교실(비즈공예))과 캐리커처 이벤트 행사를 6월부터 운영하고 있고 총 4회에 100여 명이 참여해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10월까지 진행할 계획이며 매주 금요일, 토요일 오후 1시 ~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매장 운영시간 : (월~토) 오전 10시 ~ 오후 7시 / ☏ 032-821-1841)

현재 화장품, 컬팬시, 구이김 등 다양한 제품의 특별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입점업체와 협의하여 꾸준하게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입점 기업을 계속 발굴하고 제품의 주기적 재배치를 통해 중소기업 제품 홍보 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며 인천시의 중소기업에서 만든 좋은 제품을 인천 시민이 먼저 알고 저렴한 가격으로 사용함은 물론 타시도까지 입소문이 날 수 있도록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