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7일 상록수공원에서 독립운동가 최용신 선생 일대기 재조명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7일 농촌계몽에 헌신한 독립운동가 최용신을 기리기 위해 최용신기념관이 위치한 상록수공원을 무대로 ‘제10회 상록수문화제’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2013년부터 시작된 상록수문화제는 안산시의 대표 역사인물인 최용신(崔容信, 1909~1935)의 상록수 정신을 알리고 계승하는 문화예술 축제다.

올해로 제10회를 맞는 상록수문화제는 역사문화와 자연이 결합된 상록수공원을 배경으로 최용신 선생이 활동했던 과거 샘골마을(현재 안산시 본오동) 이야기를 주제로 공연, 기획전시, 체험, 시민 참여프로그램 등 다양한 행사로 시민들을 찾아간다.

먼저 상록수공원 특설 야외무대에는 여성국극제작소의 여성국극 ‘최용신’과 관객 참여형 만장퍼포먼스 및 화합의 마당이 진행된다.

또한 ▲유아, 어린이, 청소년과 함께 상록수의 미래를 꿈꾸는 ‘샘골사생대회’ ▲최용신의 역사이야기와 안산의 역사·문화를 퀴즈로 재밌게 풀어보는 2인 1조 ‘샘골골든벨’ ▲최용신기념관과 마을커뮤니티의 놀이·체험부스 ▲웹툰으로 만나는 최용신 야외전시 ▲1930 시간 속으로 포토존 운영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이영분 문화예술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최용신 선생의 훌륭한 가르침과 정신을 기리고, 가족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청 및 최용신기념관 누리집과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널25방송=장용수 본부장】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