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인천
남동구 청소년문화의집, 속초시 청소년들과 교류캠프 가져
  • 이창재 취재본부장
  • 승인 2019.08.16 10:42
  • 댓글 0

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에서 운영하고 있는 남동청소년문화의집이 최근 2박 3일간의 청소년교류캠프 ‘같이의 가치’를 실시했다.

이번 청소년교류캠프 ‘같이의 가치’에선 먼저 남동청소년문화의집과 속초시청소년수련관(속초시시설공단 운영) 소속의 청소년들이 만나 속초시청소년수련관을 탐방하고 공동체 프로그램으로 속초의 시내⋅재래시장 등을 다니며 팀별 미션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내 청소년 20명과 속초시 청소년 20명 총 40명이 참여했다. 이 시간을 통해 두 지역의 청소년간의 친목을 쌓은 후 문화의집 소속 청소년들이 팀을 이뤄 속초의 명소들을 탐방하고, 속초시 청소년들은 지역의 문화유산을 소개하고 자랑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행사 관계자는 “남동구 청소년들이 방학을 맞아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속초의 관광명소를 방문하고 타 지역 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청소년간, 지역 간의 교류를 통해 청소년기에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었던 화합의 장이 됐다”고 평가했다.

한편, 남동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운영되고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은 남동청소년문화의집(☎453-2640)에 문의하거나, 남동구청 홈페이지(www.namdong.go.kr) ‘새소식란’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창재 취재본부장  jn250@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창재 취재본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