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행정
속초시 도서체육센터 여름방학 어린이 생존수영 교실 운영물놀이 사고, 위급상황 시 대처능력 강화
  • 이경호 강원취재본부장
  • 승인 2019.07.10 11:55
  • 댓글 0

속초시 도서체육센터는 여름방학기간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생존수영교실’을 운영한다.

이는 최근 각종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특히, 물놀이 사고 등으로 인해 생존 수영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위급상황 시 대처능력 배양을 통한 자기생명 보호 등 안전역량을 강화시키고자 마련됐다.

모집기간은 7월 16일부터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60명 선착순 방문 접수 받으며 강습기간은 7월 30일부터 8월 23일까지 4주간, 주4일(화~금) 오후 1~2시까지 운영하며 수강료는 33,000원이다.

이번 강습을 통해 자기구조법(엎드려 떠있기, 누워 떠있기), 기본구조법(생활용품 및 주변사물을 활용한 구조법), 영법(발차기, 팔젓기, 자유형 등 영법 익히기)등을 중점적으로 교육함으로써 어린이들은 물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고 위급할 때 대처법을 익히게 된다.

속초시 도서체육센터 관계자는 “이번 생존수영교실 운영이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향후 더 많은 학생들이 생존수영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속초국민체육센터 홈페이지(http://sports.sokcho.go.kr)와 전화(☎ 631-8365)로 문의하면 된다.

 

이경호 강원취재본부장  leekh7152@daum.net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경호 강원취재본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