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행정
인제군, 고위험 비만 예방 프로젝트 실시지역간 건강격차 원인규명 및 해결방안 개발’사업 최종 선정
  • 이경호 강원취재본부장
  • 승인 2019.07.10 11:57
  • 댓글 0

인제군이 고위험 비만율의 원인과 해결방안을 찾아 나서며 군민의 건강 챙기기에 나섰다.

군은 질병관리본부에서 발주한‘2019년도 지역 간 건강격차 원인규명 및 해결방안 개발 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비 3억원(3년간 매년 1억원씩 지원)의 예산을 지원받게 됐다.

지역사회건강조사에 따르면, 인제군은 최근 5년간 비만율(자가보고)이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었으며, 2018년 지역사회건강조사결과 비만율이(신체계측) 41.2%로 전국 254개 보건소 중 하위 25%내에 포함 돼 있어 비만율의 개선이 시급했다.

이에 군은 지역 간 건강격차 원인규명 및 해결방안 연구용역 사업에 이달 본격 착수 할 예정이다.

올해 1년차 사업을 시작으로 오는 2021년까지 약 3년에 걸쳐 진행되며, 1차년도에는 건강격차의 원인규명을 실시하고 2차년도에는 추가 원인규명 및 규명된 원인의 검증 실시, 마지막 3차년도에는 비만 원인 해소를 위한 지역에 적용 가능한 비만프로그램을 개발해 인제군민을 대상으로 맞춤형 비만 해소전략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 프로젝트는 전문연구기관인 강원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책임교수 조희숙)에서 사업을 수행할 예정으로 이달부터 2020년 4월까지 1차년도 사업이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비만은 국내 주요 사망원인인 암, 심뇌혈관질환, 만성질환 등의 위험요소로 잘 알려져 있다.”며 “이로 인한 직․간접적인 사회적인 비용도 상당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그 심각성이 커져가고 있어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간 건강격차를 완화해 군민 건강향상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경호 강원취재본부장  leekh7152@daum.net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경호 강원취재본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