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집행위원장 신철, 이하 BIFAN)가 다양한 게스트들의 방문으로 연일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타짜>, <여고괴담 두 번째 이야기> 명작을 만든 주역들의 특별한 재회!

영화제 기간 동안 명작을 만든 주인공들의 특별한 재회가 이어져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먼저 6월 28일 부천시청 어울마당에서 열린 메가토크 ‘매혹, 김혜수’에서는 <타짜>를 연출한 최동훈 감독과 배우 김혜수가 함께 참석해 영화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김혜수는 “12년 만에 스크린으로 <타짜>를 봤다”며 “감독님한테도 얘기했는데 영화를 보니 심장이 막 뛴다”는 말로 영화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최동훈 감독 또한 “아직도 <타짜>를 못 벗어나고 있는 것 같다”고 전하며 “이 영화 덕분에 결혼할 수 있게 되어 고마운 영화이기도 하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두 사람은 부천시의회 1층 갤러리에 마련된 배우 특별전 전시공간에서 함께 김혜수의 역대 출연작 포스터와 엽서, 포토 카드 등의 전시를 함께 관람했다.

6월 30일 일요일 한국만화박물관에서도 열린 메가토크 ‘20년의 재회, 그리고 계속되는 <여고괴담 두 번째 이야기>’에서도 타이틀에 걸맞은 반가운 재회가 이어졌다.

영화를 공동 연출한 김태용·민규동 감독과 배우 김규리·이영진 그리고 이 영화로 데뷔한 공효진까지 깜짝 방문해 그야말로 20년 만의 동창회를 열었다.

김태용 감독은 “오늘 20년 만에 영화를 봤다. 되게 어색할 줄 알았는데 막상 보니까 재밌어서 저도 모르게 계속 빠져서 봤다”고 밝힌 뒤 “그 때의 모든 것들이 기억나서 정말 많은 생각이 들었다. 뜻깊은 시간을 만들어주셔서 영화제에 진심으로 감사하고 와주신 분들께도 감사하다”고 말해 박수갈채를 받았다.

공효진은 “7~8년 밖에 안 지난 것 같은데 벌써 20주년이다”라고 소감을 전하며 “조금 어려운 작품인데도 좋아해주시는 분들께 감사하다. 10년 후 30주년 때 다시 뵙기를 약속한다”고 말해 환호를 받았다.

# 충무로를 이끌어나갈 신예 & 대세배우 총출동!

현재 충무로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배우들도 총출동했다. 배우 임화영은 코리안 판타스틱 경쟁부문에 오른 <팡파레>와 코리안 판타스틱 크로스오버부문 <트랩: 디렉터스 컷> 등 두 작품이나 초청받으며 대세배우임을 증명했다.

<부산행>, <신과 함께-죄와 벌> 등으로 천재 아역배우의 탄생이라는 극찬을 받고 있는 김수안도 국악 공연 ‘꼭두’를 영화화한 <꼭두 이야기>로 패밀리 존에 초청받아 부천을 찾았다.

최근 걸그룹 멤버에서 연기자로 거듭난 배우 박소진도 코리안 판타스틱 초청부문 <행복의 진수>로 관객들과 만나 폭발적인 반응을 모았다.

특히 박소진을 응원하기 위해 ‘걸스데이’ 멤버들이 참석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또한 판타스틱 단편걸작선 <출국심사>의 이동휘, 부천초이스 장편부문 <진범>의 오민석, <도어락>의 이가섭 등 최근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종횡무진하며 활약하고 있는 배우들이 부천을 찾아 관객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국내외 영화인들의 참석으로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 23회 BIFAN은 오는 7월 7일까지 부천시 일대에서 관객들과 만난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