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경제
2019년 『김포청년 내일도약사업』 참여자 워크숍 운영내 일(job)을 향해 도약하는 청년인턴들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지난 26일, 월곶생활문화센터에서 관내 미취업청년들에게 공공일자리를 제공해 일 경험 제공 및 민간취업을 위한 경력형성을 제공하는 ‘김포청년 내일도약사업’의 참여 청년들을 대상으로 2019년 상반기 워크숍을 개최했다.

‘김포청년 내일도약사업’의 참여자 26명은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김포문화재단, 김포복지재단, 김포시종합사회복지관, 김포시장애인복지관, 김포시니어클럽, 관내 사회적기업 등에 8개월동안 청년인턴으로 활동할 예정이며, 이번 워크숍은 청년인턴의 자긍심을 높이고 이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워크숍은 “청년인턴으로서의 사회적 경력-내 브랜드 가치 만들기”라는 주제로 조직생활의 성공요인인 ‘인간관계 증진’ 방법 알기, 비전을 통한 ‘소중한 나’에 대한인식을 통해 자신감 향상, 김포의 문화와 역사에 대해 바로 알기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됐다.

워크숍에 참여한 청년들은 “인턴기간동안 사회생활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앞으로 조직 생활하는데 큰 도움이 된 것 같다”며 적극적인 참여도를 나타냈으며, 인턴기간동안의 각오도 새롭게 다지는 계기가 됐다.

윤상호 대표기자  jn250@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호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