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창업가 육성 지원 -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주영범)는 지난 4월 17일(수)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자유공작소에서 2019 원스톱 멘토링 위촉식 및 결연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원스톱 멘토링 사업은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인천센터의 보육기업을 집중 육성시키고자 운영 중이며, 크게 두가지 사업 꼭지로 구분하여 분야별 맞춤형 멘토링이 진행된다.

○ 원스톱 서비스 : 스타트업 누구나 신청 가능한 1회성 멘토링
  - 연중 상시 운영하며,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지원
○ 전문 멘토링 : 인천센터 보육기업 대상 기간 횟수제 연속 멘토링
  - 상·하반기 각 1회씩 진행되며, 매칭 기간 동안 멘토링을 전담함으로써 기업의 실질적 사업성장을 지원

또한 멘토 Pool은 작년 우수 멘토 연계뿐만 아니라 추천을 통해 풍부한 경험과 전문적인 지식을 갖춘 전문가 총 30명을 선정하였다. 멘토는 필수분야인 경영, 자금, 특허, 법률뿐만 아니라, 기술/개발, 마케팅, 투자 등에 대한 다양한 분야로 구성되어 창업자의 멘토링 수요를 폭넓게 수용한다.

이번 네트워킹 Day 개최를 통해 멘토 간 네트워크를 활성시키고, 매칭된 멘토-기업 간 정보공유 되도록 소통의장이 마련되었다. 앞으로 활발히 멘토링을 지원하며, 멘토링 종료 후에도 센터 프로그램 연계 등 후속 지원할 예정이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주영범 센터장은 ‘멘토링 지원을 통해 스타트업 및 보육기업의 목표달성과 성장을 아낌없이 지원하고, 사업화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연계함으로써 기업의 성공적인 도약 기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