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은 4월 9일(화) 관내 유치원운영위원회 위원들을 대상으로 2019 유치원운영위원회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하였다.

이번 연수는 새로이 선출된 유치원운영위원회 위원장과 학부모위원을 대상으로 유치원운영위원회 운영에 대해 안내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 자리에서 김정덕 교육장은 ‘행복한 김포유아교육, 우리가 함께 해요’라는 주제로 경기교육정책과 김포교육의 방향성을 공유하고, 김포교육지원청 생활협약과 단위 학교의 생활협약 등을 소개하며 유치원의 민주적인 문화를 조성할 수 있는 방안들을 소개하였다.

이어서 현재 유치원운영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유태현 강사의 연수가 진행되었다. 연수는 ▲유치원 교육공동체 소개, ▲유치원운영위원회 역할과 운영 방안, ▲유치원운영위원회의 운영 사례 나눔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연수는 자율과 자치의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유치원운영위원회의 방향성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특히, 실제 유치원운영위원회의 운영 사례를 나누는 시간을 통해 운영위원들이 유치원운영위원회의 역할과 책무성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다.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은 지속적으로 유치원운영위원회 현장컨설팅을 지원하여, 자율과 자치를 기반으로 하는 민주적 유치원문화 조성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