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경제
김포도시공사, 한강시네폴리스 사업 청신호4월초 대체민간출자자 공모

◈기존 민간출자자 공모동의확약서 도시공사에 제출
◈김포시장의 공익성 중심 개발 방향성에 대한 결실

김포도시공사(사장 원광섭)가 한강시네폴리스 조성사업의 민간출자지분 80%에 대한 대체출자자를 4월초에 공모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기존 민간출자자들이 대체출자자 공모에 대한 동의확약서를 지난 8일 도시공사에 제출하면서 공모계획이 확정됐다.

한강시네폴리스 조성사업은 수차례 주민들과의 보상금 지급약속 불이행 등 사업추진에 난항을 격음에 따라 지난해 민선7기 출범이후 공익성 중심으로 사업 전면재검토가 이루어졌고, 우여곡절 끝에 기존 민간출자자들이 대체출자자 공모에 동의하면서 사업에 청신호가 켜지게 됐다.

김포시 관계자는 “본 사업은 장기간 지연된 사업이었지만 민선7기 개발사업 정책기조인 정책성, 민의성, 환경성, 공정성, 경제성에 맞춰 재검토 추진된 사업이었으므로, 빠른 시일 내에 공정한 공모절차를 이행해 줄 것을 도시공사에 요청했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도시공사 관계자는 “공정한 공모를 통해 우량한 대체출자자를 선정할 계획”이라며, “주민들의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조속한 시일 내에 공모를 마무리하고 사업을 정상화 시키겠다”고 밝혔다.

한강시네폴리스 조성사업은 김포시 고촌읍 향산리와 걸포동 일대 1,121,000㎡에 문화콘텐츠와 첨단기술이 융합된 창조형 미래도시를 조성하는 사업으로, 인천공항 및 김포공항과 인접하고, 외곽순환고속도로와 김포한강로, 김포도시철도 등 교통인프라를 통한 우수한 접근성과 상암DMC, 한류월드, 파주출판단지 등 주변 문화콘텐츠단지와 연계하여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최적의 입지조건을 갖췄다.

윤상호 대표기자  jn250@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호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