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포토
파주시, 적성면 자장리 등 ‘천원택시’ 시범마을 주민대상 이용설명회 개최

파주시는 천원택시 시범마을 주민을 대상으로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천원택시 이용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천원택시 시범마을로 선정된 적성면 자장리 등 총 12개 마을을 대상으로 천원택시 이용방법 및 유의사항에 대해 설명했다. 먼저 천원택시를 이용하기 위해선 사용자등록을 해야 한다. 사용자 등록은 시범마을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읍면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신청자의 실제거주 여부를 확인 후 천원택시 시스템에 인적사항을 등록하게 된다.

시스템에 등록된 이용자가 핸드폰 번호 또는 집전화로 브랜드콜(1577-2030)에 전화하면 정해진 출발지와 도착지를 현금 1천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천원택시 이용 시에는 요금을 반드시 현금 1천원으로 준비해야 하고 정해진 출발지와 도착지에서 사전에 등록된 핸드폰 번호로 브랜드콜(1577-2030)에 전화해야만 이용할 수 있다.

때문에 핸드폰이 없어 집전화로 등록한 마을주민은 집으로 돌아 올 때는 집 전화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핸드폰이 있는 마을주민과 함께 이동해야 한다. 파주시는 시범마을 대상 설명회를 마무리한 뒤 이달 중순 관련 단체들과 협약식을 체결하고 4월 1일부터 본격적인 시범운행에 들어갈 예정이다.

윤상호 대표기자  jn250@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호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