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이웃과 함께 겨울나기를 위한 아름다운 동행이 줄을 잇고 있다.

인천 미추홀구 숭의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0일 저소득 아동과 청소년 25명에게 패딩 점퍼를 전달하는 ‘따끈따끈 겨울나기 프로젝트’ 사업을 추진했다.

특히 숭의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내 수급자 및 한부모가정 등 저소득층뿐 아니라 남중학교 저소득 재학생까지 지원, 학교사회복지와 지역사회 연계활동을 통한 이웃을 돌보는 복지공동체를 조성했다.

백영숙 숭의4동장은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지속적인 사업을 시행해 건강한 마을 분위기 및 복지공동체 조성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따끈따끈 겨울나기 프로젝트는 2018년 기획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지원 사업으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제안사업 후원금 600만원을 받아 진행됐다.

이에 앞서 8일 (사)대한합기도 인천시협회는 96만원 상당의 라면 40상자를 미추홀구에 기탁했다.

기탁된 물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 과정을 거쳐 미추홀구 저소득 세대에 전달될 예정이다.

(사)대한합기도 인천시협회는 2015년부터 매년 쌀과 라면 등 210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지속적으로 기부하고 있다.

최경득 (사)대한합기도 인천시협회장은 “우리 주변의 이웃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보냈으면 하는 마음에서 라면을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나눔의 가치를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