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는 저소득 청·장년층의 기업현장체험, 기술습득 등의 재취업지원으로 취약계층의 고용 촉진과 기업의 인력채용 지원을 위한 2018년 넥스트 희망일자리사업 ‘중소기업 취업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중소기업 취업지원 사업’은 경기도와 시흥시의 협업사업으로 저소득 청·장년층을 채용하는 기업에 수습지원금 4개월과 이후 정규직 전환 시 정규직 전환지원금을 3개월간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지원액은 참여기업에 월 60만원, 참여자에게 월 10만원을 최장 7개월간 지원한다.

기업 신청자격은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등에 의한 시흥시 소재 중소기업으로 종업원 수 5명 이상인 사업장 가운데 규모가 작은 사업장을 우선 지원하며, 소비‧향락업체, 근로자파견업체, 근로자공급업체(용역업체 등 포함), 다단계 판매업체 등은 제외된다.

참여자는 만 18세 이상인 근로능력자로서 가구소득이 기준중위소득 80%이하이면서 재산이 2억 원 이하인 도민이면 가능하다.

참여할 기업과 참여자는 참가신청서 등 신청 서류를 구비하여 3월30일까지 시흥시종합일자리센터로 방문접수하거나 이메일, 팩스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홈페이지 모집공고를 참고하거나, 시흥시 지역일자리과 일자리센터팀(031-310-625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