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3일 오후 1시30분 사우동 평생학습센터 대강당, 3월6일 2시 김포본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

김두관 국회의원(김포시 갑)이 2월 23일 사우동 평생학습센터에서 고촌읍, 풍무동, 사우동 주민들과 3월 6일 김포본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김포본동과 장기동 주민들을 대상으로 의정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두관 의원은 국회 등원 이후 교육과 교통, 환경, 주민편의시설 확충 등 각 분야별 주요 성과를 비롯해 동북아 평화협력을 위한 의원외교단의 활동사항과 국회 의정활동 및 2018년 주요 예산, 법안 발의 성과 등을 김포시민들에게 보고할 예정이다.
 
교통관련 주요 성과로는 지하철 5호선 연장을 위한 그간의 활동사항을 비롯해 시도 5호선 공사 착공, 영사정 IC 건설 협약 체결, 계양~김포간 고속도로 건설 등에 대한 계획을 발표할 계획이다.
 
또한 교육관련 분야로는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에서 6번씩이나 부결된 고촌고등학교 2020년 개교를 비롯해, 걸포3초등학교 신설확정, 과밀학급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풍무동 신풍초, 장기동 금빛초 증축 확장과 고촌중 수영장?체육관 건립 사업비 45억원 확보, 풍무초 급식소?체육관 건립, 풍무고 급식소 현대화사업, 고창초 창호개선사업 등 교육관련 분야 성과를 낸 바 있다.
 
이 외에도 장기도서관을 비롯해 풍무도서관, 고촌도서관 건립 예산 확보 및 금빛수로의 팔당원수 공급을 위한 관로 건설 사업비 확보를 위한 노력과 고촌 수기마을 방음벽 설치, 나진재해 위험지구 정비사업 예산 확보 등 주요 지역발전을 위한 성과를 낸 바 있다.
 
한편 김두관 의원은 지난해 5월 대통령 선거에서 문재인 대통령 후보 공동선대위원장을 역임한 바 있으며, 주요 의정활동 성과를 인정받아 더불어민주당 선정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지방자치TV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글로벌 경제문화발전 대상 정치발전 부문 수상과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 우수의정활동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김두관 의원은 “김포시민들의 지지와 성원으로 10여년 동안 지지부진했던 김포의 주요 밀린숙제들을 해결하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2017년 주요 의정활동보고를 통해 주요 성과의 홍보에 그치지 않고, 김포시민들과 소통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향후 의정활동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 의원은 “2018년 한해 김포를 위해서 더욱더 열심히 노력해 해결하지 못한 공약사업들을 완성하고, 더욱더 김포시민들의 행복을 위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