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월대보름의 의미를 되새기며 주민들과 화합과 소통의 기회를 마련

목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덕인)는 지난 2월 24일 목감동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정월대보름맞이 건강부럼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행사는 지역발굴자원 및 연계를 통해 그늘 없는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고, 정월대보름의 의미를 되새기며 주민들과 화합과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조남동(주)대생산업(대표이사 이관호)과 참소예 음식점에서 시흥시1% 복지재단을 통해 기탁한 과일, 건강부럼(땅콩, 호두)과 수인중앙교회에서 후원한 라면 50박스를 5만원 상당의 꾸러미로 구성해 목감동 관내 50가정에 전달했다.

아울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회, 통장 등을 통해 복지 대상자를 발굴하고, 다문화가정, 저소득노인 등 촘촘한 복지를 지원하기 위한 계기를 마련했다. 아동행복지원사업을 통해 발굴된 위기아동도 추가 지원했다.

건강부럼 꾸러미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원과 복지관계자가 직접 물품을 구매해 만들었다. 이웃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꾸러미를 제작하면서 전통시장 물품구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소상공인 지원도 꾀했다.

박덕인 목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주신 직원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