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강원
원주시, 상하수도요금 스마트폰 활용 모바일 홈페이지·보이는 ARS 서비스 도입
  • 이경호 강원취재본부장/
  • 승인 2021.02.23 09:36
  • 댓글 0

원주시 상하수도사업소가 시민들의 상하수도요금 납부 편의를 위해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 홈페이지」 및 「보이는 ARS」를 도입하고 최근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

「모바일 홈페이지」는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요금 전용 홈페이지(water.wonju.go.kr) 화면과 기능을 제공해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을 강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스마트폰을 통해 기존 홈페이지와 동일하게 수도요금 조회, 신용카드 납부, 이사정산 및 자동이체 신청은 물론 상하수도요금 산정 기준 확인이 가능하며, 수도요금을 미리 계산해 볼 수도 있다.

「보이는 ARS」는 스마트폰에서 상하수도요금 자동응답 전화번호인 1544-1715를 이용하면 음성과 함께 화면에 안내 멘트를 보여준다.

화면에 보이는 상하수도요금 조회·납부, 자동납부 신청·해지, 상하수도 이사정산 및 자가검침 메뉴를 터치하면 바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안내 멘트가 끝나지 않아도 화면 터치를 통해 원하는 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어 신속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이용 중간에 담당 직원과 상담 통화도 가능하다.

원주시 관계자는 “스마트폰을 활용해 다양한 상하수도요금 납부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경호 강원취재본부장/  leekh7152@daum.net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경호 강원취재본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