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방재난본부 방문해 부산 안전시스템 점검 및 소방공무원 근무환경 개선 위해 노력할 것 다짐!

박형준 국민의힘 부산시장 예비후보 오늘(11일) 오전 10시 부산소방재난본부를 방문해 설연휴에도 불구하고 부산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고생하고 있는 소방공무원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부산의 안전시스템을 챙기기 위한 행보를 이어갔다.

부산소방재난본부는 지난해 3만4315건의 구조출동을 통해 2만4418건을 처리하면서 4860명을 구조하는 등 부산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형준 예비후보는 “격무에 시달리며, 또 코로나에 무방비로 노출되어 있으면서도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몸을 사리지 않는 모습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국가는 안보가 없으면 존재할 수 없고, 사회는 안전이 없으면 무너진다’는 신념으로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하는 안전정책 정비와 시스템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박 예비후보는 “지난해 발생한 부산지하차도 참사처럼 부산은 태풍 등 재난에 노출되어 있어 부득이한 피해가 발생할 우려가 큰 지역”이라며, “안전시스템 정비와 함께, 피해 복구 과정에서 고생하시는 소방공무원이 행여라도 억울한 책임을 지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얘기했다.

끝으로, 박형준 예비후보는 “소방공무원은 시민 존경 대상 1위라며, 그에 걸맞는 자부심으로 일에 전념할 수 있는 근무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며, 안전 대비에 만전을 기해 주실 것을 당부 했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