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FC1995가 대학생 크리에이터 ‘루키즈 6기’를 모집한다.

‘루키즈’는 부천FC1995가 지역 내 거버넌스 확장을 위한 활동으로 축구산업 진출을 꿈꾸는 학생들을 위해 스포츠 산업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루키즈 6기는 프론트와 기자단으로 구성되어 있다.

‘루키즈 기자단’은 ‘취재’, ‘영상 기획 및 제작’ ‘디자인’ 분야로 나뉘어 2021시즌 부천FC 콘텐츠 생산에 직접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 ‘취재팀’은 경기 분석 기사와 구단 매거진 제작을 위한 인터뷰 기사를 작성하고, ‘영상팀’은 경기 및 구단 활동에 참여하여 직접 영상을 기획한다. 제작된 영상은 구단 소셜 미디어에 노출된다. '디자인팀'은 선수단 데이터를 활용하고 각종 구단 이벤트를 진행하기 위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구단 소셜미디어를 통한 다양한 정보 전달을 담당하게 된다. 기자단은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콘텐츠를 기획한다.

‘루키즈 프론트’는 부천FC의 경기 운영에 참여하며 실전 경험을 쌓는다. 부천FC 홈경기 때에는 홈경기 진행 및 각종 오프라인 프로모션 활동을 경험한다. 또한 구단 사회공헌활동에도 참여하면서 연고지 내 부천FC의 커뮤니티 확장에 함께한다.

‘루키즈 6기’에게는 올 시즌 부천FC1995의 모든 경기에 출입할 수 있는 AD카드와 카파 활동복이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교육 워크샵과 초청강연에 참여하여 스포츠 산업에 대한 아이디어와 역량을 높일 예정이다. 모든 활동이 종료되는 시즌 말에는 수료증을 수여하고 우수 활동자를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모집기간은 2월 5일(금)부터 2월 12일(금)까지이며 부천FC1995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 받아 이메일(info.bfc1995@gmail.com)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