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위해 1월 18일부터 2021년 중소기업 육성자금 이자 지원 사업을 시작하고 신청을 받는다.

속초시에 따르면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적극 지원하기 위하여 작년 대비 2억5천만원이 증액된 이차보전금 7억원을 확보하여 280억원 규모의 중소기업 육성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며, 사업자가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을 경우 대출금리 중 2.5%를 2년간 지원해 준다.

융자지원 한도액은 신청기업의 최근 2년간 평균 연간 매출액 범위이며 제조업체는 3억원, 비제조업체는 7천만원, 매출 증빙 불가업체는 3천만원 이내에서 신청할 수 있다. 3억원 대출의 경우 2년간 1천5백만원, 7천만원 대출의 경우 3백5십만원을 총 이자로 지원받게 된다.

또한, 작년에 이어 소상공인 특례보증 지원사업도 지속적으로 운영 중에 있다. 특례보증을 신청하고자 하는 소상공인이 일자리경제과에 방문하여 특례보증을 신청하면 시에서 추천하고 강원신용보증재단에서 심사 후 보증서를 발급하게 된다.

속초시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에 중소기 업육성자금 이자지원 및 소상공인 특례보증을 적극 활용해 주시기 바라며, 코로나19로 경영난을 겪는 관내 업체의 경영안정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