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정치·지역정가
의정부시 지적재조사분야 평가 3관왕 수상
  • 경기북부 취재본부 김동원 홍대호기자
  • 승인 2021.01.13 13:24
  • 댓글 0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지적재조사사업과 세계측지계 변환사업, 공공분야 드론조종경진대회에서 3개의 기관 표창을 받으며 겹경사를 맞았다. 

경기도 주관 2020년 지적재조사사업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표창, 세계측지계 변환사업 우수지자체로 국토교통부 장관 기관 표창, 국토부 주관 공공분야 드론 조종 경진대회 우수상을 받은 의정부시는 토지 분야 3관왕이 되었다.

지적재조사사업은 지적공부의 등록사항과 토지의 실제 현황을 일치시켜 바른땅으로 만드는 국책사업으로 의정부시는 드론 활용, 공간정보접목 등의 창의적인 시책을 업무에 적용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경기도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세계측지계 변환사업은 의정부가 경기도 유일한 시범 사업지로 참여하여 선제적으로 도해 지역 변환을 완료하였고, 지적기준점의 세계측지계 성과 확보 및 검증, 공통점 관측 및 검사 등 2021년 전면시행에 대비한 지적측량 및 지적공부 정리의 자체 검증을 완료하여 국토부로부터 유공을 인정받아 표창 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드론 조종 경진대회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국토부가 주관했는데, 의정부시는 지적 재조사팀장 외 2명이 의정부시를 대표하여 참가해 공공분야 지적조사 분야에서 드론 조종, 정사 영상 제작, 동 영상편집, 지형분석 분야에서 실력을 겨뤄 우수상을 받았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무인 비행 장치(드론) 활용과 세계측지계의 선제적 변환, 지적재조사사업을 위하여 창의적으로 업무를 수행해 준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앞으로도 지적정보와 공간정보의 시스템연계를 통하여 의정부시 토지의 이용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토지 분야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경기북부 취재본부 김동원 홍대호기자  hmg729@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북부 취재본부 김동원 홍대호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