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강원
고성군, 임산부 친환경농산물꾸러미 지원사업 추진
  • 이경호 강원취재본부장/ 김정은 기자
  • 승인 2021.01.13 11:23
  • 댓글 0

고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창래)에서는, 올해 미래세대의 건강을 위해 임산부에게 건강한 친환경농산물을 공급하여 국민건강, 환경보전, 지역경제 활성화 등 사회적 가치구현을 위하여,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업대상자는 관내 임산부를 대상으로, 신청일 현재 임신 중이거나, 신청일 기준 출산 후 1년 이내인 산모에 대하여, 임산부 1인당 연 48만원(자부담 9만 6천원)이 지원된다. 지원규모는 40명(고성군 ‘19년 출생수의 30% 수준)에 한해 시범적으로 운영되며,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영양플러스)을 지원받는 중위소득 80% 이하 임산부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사업 신청은 1월 18일부터이며, 지원 대상자 선정 완료(40명)시 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게 된다.

사업 신청 방법은 통합쇼핑몰(www.ecoemall.com)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읍·면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신청서와 임신·출산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임신확인서, 출생증명서)를 제출하면, 검증 절차를 거쳐 최종 선정되게 된다.

사업대상자로 선정되면, 친환경농산물 통합쇼핑몰에서 임산부의 기호에 따라 직접 품목을 선택해 주문하거나 이미 구성된 꾸러미 상품을 구입하면 된다.

고성군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친환경농업팀(033-680-3931~2)로 문의하면 된다.

 

이경호 강원취재본부장/ 김정은 기자  leekh7152@daum.net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경호 강원취재본부장/ 김정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