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강원
홍천군, 지역을 대표하는 ‘으뜸맛집’ 발굴 육성
  • 이경호 강원취재본부장/
  • 승인 2021.01.12 15:56
  • 댓글 0

홍천군이 지역을 대표하는 ‘으뜸맛집’ 육성을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앞서 지난해 ‘2020년 홍천으뜸맛집’으로 샘터골한정식, 홍천삼계탕, 양지말화로구이, 한림정, 강변민물매운탕 등 홍천읍에 위치한 5곳의 음식점과 가리산막국수(두촌면), 솔마루(내촌면), 가마솥장수두부(동면) 등 총 8곳의 음식점을 선정했다.

으뜸맛집은 홍천을 찾는 관광객에게 차별화된 음식 서비스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메뉴, 맛, 위생, 시설, 서비스 등 공정하고 엄격한 기준으로 외부 전문가의 현장심사를 거쳐 선정했다.

선정된 으뜸맛집은 메뉴 및 상차림 보완과 시설 개선, 유튜브·블로그 등 SNS를 통한 홍보 지원 등 올해 맞춤형 집중 컨설팅을 실시해 홍천을 찾는 관광객이 믿고 찾을 수 있는 맛집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한편 홍천군은 올해에도 22곳의 으뜸맛집을 발굴, 육성할 계획이다.

1월 13일부터 3월 12일까지 으뜸맛집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또 주민들이 으뜸맛집을 추천하는 행사를 진행, 추천한 맛집이 으뜸맛집에 선정시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으뜸맛집 추천은 홍천군 홈페이지(www.hongcheon.go.kr) 참여소통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건강놀이터 홍천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우수한 맛과 뛰어난 서비스를 갖추고 홍천 이미지 제고에 기여하는 홍천으뜸맛집을 100개소까지 점진적으로 확대·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경호 강원취재본부장/  leekh7152@daum.net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경호 강원취재본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