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강원
영월군 “지역방역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방역과 생계지원 동시에 챙긴다
  • 이경호 강원취재본부장/
  • 승인 2021.01.12 15:36
  • 댓글 0

영월군은「2021 지역방역일자리사업」참여자를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일자리 사업의 신청자격은 영월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인 군민이면 신청가능하고 취업취약계층, 코로나19로 인해 실직·폐업한 자를 우선으로 선발한다. 단, 다른 직접일자리사업에 중복참여 한 자, 연속 2년 초과해 재정지원 일자리사업에 반복 참여한 자, 공무원의 배우자와 자녀 등은 배제된다.

「2021년 지역방역일자리사업」참여 모집 인원은 총11명이며 올 상반기(21년 2월 1일부터 6월 30일) 5개월 동안 보건소. 읍면 청사 및 공공기관의 출입자 발열 체크 및 방역 소독 등을 업무를 실시하게 된다.

근무시간은 일6시간이며 시간당 최저 시급8,720 지급 및 주휴.월차수당 제공하며 간식비 5천원 별도로 지급한다.

희망자는 신분증과 참여신청서, 등본을 지참하여 접수처에서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사항은 군홈페이지(www.yw.go.kr)를 참고하거나 영월군청 경제고용과(370-2355)로 문의하면 된다.

영월군은 '지역방역 일자리 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일시적 실업자 및 휴폐업자 등 사업대상에 대하여 전면 확대지원 할수 있도록 개선하는 등, 지역경제 침체로 생계지원이 필요한 군민 모두가 지원함과 동시에, 공공시설에 대한 집중방역으로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차단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방역 일자리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의 생계를 보전하고 감염병으로부터 군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사업으로서 지역 주민의 경제적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침체된 경기를 회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경호 강원취재본부장/  leekh7152@daum.net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경호 강원취재본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