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정치·지역정가
대형폐기물, 모바일 앱으로 간편하게 배출하세요모바일 앱을 통한 대형폐기물 비대면 배출 서비스를 시행한다.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시민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모바일 앱을 통한 대형폐기물 비대면 배출 서비스를 시행한다.

기존 대형폐기물 배출 시 시민들은 판매업소를 방문해 스티커를 구매하거나 시 홈페이지에서 스티커를 출력한 후 폐기물에 부착해야 하는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시는 시간과 장소 제한 없이 대형폐기물 배출신청부터 결제, 처리 전 과정을 모바일을 통해 진행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앱 서비스를 도입했다.

배출방법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여기로’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해 신청서를 입력하면 된다.

입력 후 신용카드 또는 계좌이체로 수수료를 결제하면 배출번호가 문자로 전송된다. 이를 유성펜 등으로 품목에 기재한 후 지정 장소에 배출하면 된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앱 서비스가 시행되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폐기물 신고부터 처리까지 전 과정을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어, 시민의 안전과 편의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적극행정을 통해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적극 해소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시는 모바일 사용이 어려운 시민을 위해 기존 배출 방식과 병행해 시행할 계획이다.

장용수 취재본부장  jysp112@hanmail.net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용수 취재본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