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가족 공정캠핑 하고 김장김치 2천포기 담가 이웃 사랑 실천 -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관광공사와 캠핑퍼스트, 김포시가 함께 하는 ‘굿모닝 경기캠프 in 김포(사랑 나눔 김장캠핑)’이 11월 17일부터 19일까지 김포캠핑파크(김포시 월곶면)에서 개최된다.

이번 캠핑은 “당신은 사랑나눔 캠퍼입니다” 라는 주제로 열리며 ‘공정캠핑’과 ‘나눔캠핑’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참가자들은 캠핑에 필요한 음식과 물품을 행사가 열리는 김포지역에서 구매하고, 캠핑기간 동안 직접 김장김치를 담가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아울러 참가자들은 경매를 통해 본인 소유의 다양한 캠핑용품을 팔아 지역 이웃에게 기부금을 전달하는 ‘나눔 경매’에 참여할 수 있고, 지역민이 만들어주는 로컬푸드를 맛보는 시간도 마련 돼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김포 사랑나눔 김장캠핑은 캠퍼들이 직접 공정캠핑, 나눔캠핑을 경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소외계층 가정에게 도움을 줄뿐 아니라 경기도 체류형 기부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는 캠핑을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참가 방법은 캠핑퍼스트 카페(http://cafe.naver.com/campingfirst) 및 경기관광포털사이트(http://www.ggtour.or.kr)를 통해 안내 공지 후 10월 30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약 140팀 700여명 모집)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