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생명존중 대상 경사 오윤석

인천해양경찰서는 (재)생명보험 사회공헌 재단에서 실시하는 ‘2020년 생명존중 대상’에 구조대 근무하는 오윤석 경사가 선정돼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생명존중 대상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헌신하여 타인의 생명을 구하는 등 생명존중의 사상을 실천한 해양경찰·경찰·소방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2009년부터 선발해 생명존중 대상을 시상하고 상금을 전달하고 있다.

인천해경서 오윤석 경사는 지난 6월 17일 오후 6시 43분경 월미도 학 공연장 인근 앞 해상에 탈진으로 의식이 없는 10대 익수자를 구조했으며, 지난 8월 24일 밤 0시 41분경에는 인천 중구 팔미도 서방 약 0.3해리 인근 해상에서 좌초된 A호 승선원 4명을 구조했다

또한, 지난 2월 12일에는 송도LNG 해상 바지선 구조물 작업 중 추락하여 머리출혈 등이 심한 환자를 저시정과 야간이라는 제한적 상황에서 구조하는 등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데 항상 앞장서왔다.

수상자 오윤식 경사는 “구조대원으로 앞으로도 국민의 귀중한 생명을 지키는데 앞장서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신동삼 인천해경 서장은 “ 생명존중 대상에 선정된 오윤석 경사를 치하하고 축하한다.” 면서 “인천해경은 국민의 생명을 지키고 구조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