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잡(JOB)고, 희망 잡(JOB)고‘일자리를 향한 새로운 시작’

인천 서구(서구청장 이재현)에서 지원하고 인천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남기)에서 운영하는 서구 청소년시설에서 코로나19 위기극복과 취업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해 희망일자리사업 참여자 148명을 대상으로 「2020. 서구 청소년시설 희망 일자리 사업」을 성료 하였다.

서구 청소년시설의 코로나19 극복 희망일자리 사업은 지난 8월부터 4개월 동안 운영하였으며, 지역사회 전문 인적자원으로서 자신감 고취 및 지역 일자리 창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11월 30일 활동을 마무리하는 시간을 가졌다. 

네온공예 및 드론교육으로 구성된 4차 산업혁명 전문가 양성과정을 이수한 희망일자리사업 참여자 116명 중 80명(68.9%)이 관련 자격을 취득하였고, 종합적 만족도 조사결과 만족이상이 89%로 매우 높게 나타나 일자리를 향한 새로운 시작을 준비할 수 있게 되었다. 이와 관련 서구 청소년시설은 자격 취득자를 대상으로 전문 강사 인력풀로 관리하여 창업과 프로그램 강사로 파견할 예정이다.

인천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남기)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위기 속에서 서구 청소년시설은 취업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일자리 창출에 앞장서 4차 산업혁명 메이커 전문가 양성과정을 추진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역과 연계한 서구 청소년시설형 뉴딜 프로젝트를 운영하여 취업 취약계층의 구직활동에 적극 지원할 것이다.’라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