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의 청년정책이 궁금한 청년 모두 위드(with) 청년거버넌스”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청년정책 의제 발굴 및 제안, 모니터링 등을 위한 ‘고양시 청년정책협의체’의 제3기 위원을 다음달 11일(금)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고양시 청년정책협의체’는 지역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청년들이 직접 참여해 자유롭게 의견을 말하고 소통하는 거버넌스 기구로, 고양시 청년기본조례에 따라 지난 2019년 처음 출범했다.

이번에 모집하는 위원은 출범 3기를 맞는 내년도 고양시 청년정책협의체에서 활동할 청년 위원 50명이다.

2021년 1월 1일 기준으로 만 18~39세인 청년으로, 1982~2003년생이 여기에 해당한다. 고양시에 거주하거나 고양시 소재 직장이나 학교, 청년단체, 기관 등에서 활동하는 사람 가운데 고양시 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 제3기 위원 모집은 청년정책협의체의 4개 분과별로 나뉘어 진행된다. ▲청년의 취·창업, 도시농업, IT분야 등 청년의 꿈을 실현할 청년드림(Dream) ▲도시재생, 환경, 주거, 교통 등 청년들의 공간에 주목하는 청년핫플(HotPlace) ▲인권, 의료, 장애, 육아, 금융자립 등 청년들의 마음안정을 위한 청년피스(Peace) ▲능력개발, 교육, 예술, 문화 등에 초점을 맞추는 청년니즈(Needs) 등 4개 분과에서 공모 및 추천 방식으로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제3기 위원의 임기는 2021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1년이며, 신청자에 한해 2회까지 연임이 가능하다.

고양시 관계자는 “고양시는 올해 청년정책 비전을 ‘청년소통 활성화의 해’로 세우고 청년정책의 내실화, 고도화를 추진해 왔다. 올해의 성과를 토대로 2021년에도 제3기 청년정책협의체와 함께 청년들이 실제로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 이번 청년정책협의체 3기 위원 모집에 고양시를 사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고양시 청년정책협의체’ 제3기 위원 모집에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xiumei@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고양시 홈페이지(www.goyang.go.kr)의 새소식 코너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신청 마감은 12월 11일(금) 까지다.

자세한 문의는 고양시 일자리정책과 청년정책팀(031-8075-3467)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