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오후 인천공항 모형항공기 소방훈련장에서 열린 항공기사고 위기대응훈련에서 훈련 참가자들이 훈련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토론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임남수)는 19일 오후 인천공항 모형항공기 소방훈련장에서 항공기사고 위기대응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훈련은 공항 내 항공기 사고에 대비한 유관기관 협조체계 구축 및 대응절차 숙지를 위해 진행되었으며,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광역시, 영종소방서, 국립중앙의료원 응급의료센터, 공항 상주기관 등 항공기사고 필수 참여기관 10개 기관이 참여하였다.

훈련은 인천공항에 착륙하는 B737 항공기가 강풍과 폭우 등 기상 악조건 속에서 착륙을 시도하다 활주로 이탈로 화재가 발생한 상황을 가정하여 진행되었으며, 훈련 참가자들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였다.

각 기관은 훈련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인천공항 현장조치 행동매뉴얼에 따른 시간별·기관별 임무와 대응절차를 검증하는 토론훈련을 진행하고 항공기 화재진압 및 인명구조 대피훈련도 진행하였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이재곤 안전혁신실장은 “유관기관의 적극적인 협조 속에 이날 훈련을 성공적으로 진행함으로써 공항 내 발생 가능한 비상상황 및 항공기 사고 발생에 적기 대응할 수 있는 협조체계를 구축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공항 내 비상상황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비상대응체계 및 유관기관 협조체계를 더욱 강화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