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인천
“청라 스타필드 등 건축 공사에 지역업체 참여 협조”인천경제청, 대한전문건설협회 인천시회·신세계건설 등과 지역건설 활성화 간담회 개최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18일 청라호수도서관에서 대한전문건설협회 인천시회 및 신세계건설(주), ㈜대우건설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라스타필드 등의 공사와 관련해 지역 건설업체의 참여 등을 논의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인천경제청은 청라 스타필드와 대우 오피스텔 건축공사의  지역 업체 수주확대 및 지역자재, 인력, 장비사용 등 참여비율을 확대하기 위한 의견을 나눴다. 

간담회에서 인천시회 측은 지역 건설업체들이 공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협조를 구했으며 신세계 및 대우건설 관계자는 “인천전문건설협회의 의견을 반영해 지역 업체 참여 확대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청라스타필드는 신세계 복합쇼핑몰로 연면적 약 15만평인 판매 및 위락시설, 그리고 호텔이 들어설 계획이며 오는 2024년말 완공 예정이다. 또 대우 오피스텔은 지상 34층, 연면적 약4만평 규모로 오피스텔 등이 오는 2024년말까지 건축될 예정으로 현재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최태안 인천경제청 영종청라사업본부장은 “앞으로 지역 건설업체의 참여율을 확대, 인천지역 건설 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윤상호 대표기자  jn250@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호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