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인천
“송도에 바이오 헬스케어 특화 공유 업무ㆍ연구시설 오픈”바이오 특화 공유시설 전문기업‘㈜르호봇’ 송도바이오융복합센터 IBS타워에 개소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송도국제도시에 바이오 헬스케어에 특화된 공유 업무·연구시설이 문을 열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바이오 특화 공유시설 전문기업인 ‘㈜르호봇비즈니스인큐베이터’가 17일 송도 IBS 타워 24층에 송도바이오융복합센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창업 인큐베이터인 ㈜르호봇은 22년간 세계 각국에서 60여개의 공유 비즈니스센터를 운영 중이며 공유 오피스 사업 모델에 창업지원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접목,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총 1,620㎡ 규모인 송도바이오융합센터는 멸균기, 무균실험대 등 바이오 헬스케어 연구시설 및 장비를 공유하는 바이오 실험실이 마련됐으며 앞으로 바이오 헬스케어 특화 공유시설로서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글로벌 주요 바이오 인큐베이팅센터와 병원, 벤처캐피탈(VC) 등과 의 네트워크도 구축될 예정이며 해외VC들의 투자를 연계하는 기능과 글로벌 제약사들에게 국내 기술의 라이선스아웃(License out: 기술이나 지적 재산권이 들어간 상품의 생산과 판매를 타 회사에 허가해주는 것)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송도바이오융합센터는 인천국제공항과 가까운 지리적 특성과 유타대 글로벌캠퍼스 등이 IFEZ에 위치하고 있는 점 등을 감안해 글로벌 바이오기업의 산실로 육성해나간다는 전략을 갖고 있다.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이번 르호봇의 송도바이오융합센터 개소는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기업 간 협력과 교류를 활발하게 만들어 IFEZ가 바이오 관련 융복합 산업 허브로 도약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이라며 “앞으로 기업들이 송도에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윤상호 대표기자  jn250@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호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