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종합
이천시, 2021년도 주민참여예산 416개사업 192억원 선정

이천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지난 2일 2021년도 본예산 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위원회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이천시는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시 홈페이지와 읍면동을 통해 접수된 주민제안사업 541건(시정책사업 44건, 읍면동 지역발전사업 497건)에 대해 사업부서의 타당성 검토 후 최종 416건의 심의대상 사업을 선정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시 정책사업 12건 및 지역발전사업 404건을 안건으로 상정해 사업의 필요성, 형평성, 시급성, 공공성 등을 놓고 심도 있는 심사를 통해 우선순위를 결정하고 주민참여예산사업을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시 정책사업은 △부발읍 가좌2리 방범CCTV 설치 사업 △호법면 생태로 및 등산로 조성사업 △신둔면 수하1리 교량 확장공사 등이다.

시는 선정된 주민참여예산 편성(안)을 오는 11월 시의회에 제출하고, 시의회 심의 의결을 거쳐 내년도 예산에 반영할 계획이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덕분에 올 한해 주민참여예산 제도가 잘 마무리가 될 수 있었다” 면서 주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단순히 사업 선정에만 그치지 않고 선정된 사업이 내년에 잘 추진이 되는지 추진과정의 모니터링까지도 주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윤광진 본부장  in2700@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광진 본부장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