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왼쪽
오른쪽
상단여백
HOME 인천
부평구, 경제 발전 공헌한 기업인 4명 중소기업인상 선정경영혁신과 기술개발로 코로나19 극복해
         조덕형                   전영철                   장성철                  이대봉

부평구(구청장 차준택)는 3일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한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경영혁신 및 기술개발을 통해 부평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인 4명을 중소기업인상에 선정했다.

이번 중소기업인상은 기업 및 경제단체 등에서 추천한 후보자에 대해 심사를 거쳐 경영부문 2명과 기술부문 2명 등 총 4명을 각각 엄선했다.

부문별 수상자는 경영부문에 조덕형 ㈜덕성그린텍 대표와 이대봉 이광학기기 대표, 기술부문에서는 장성철 ㈜참솔테크 대표, 전영철 ㈜주원엘리베이터 대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조덕형 ㈜덕성그린텍 대표는 환경오염 방지시설 및 기술개발에 전력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특히 복리후생 및 경영성과 배분, 노사관계 안정화, 산학연계프로그램지원, 부평국가산업단지 환경사랑 활동, 경로당행사 및 봉사활동 지원, 불우이웃돕기 등을 펼쳐 부평구 발전을 위해 활동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그는 탁월한 경영능력을 발휘해 덕성그린텍을 기술력과 품질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이광학기기는 소형 및 대형 광학기기 제조업체로, 이대봉 대표는 초점이 변하지 않는 고니오미터, 수동측각대, 펄스형 레이저시스템, 레이더용 3차원 공간 스캔장치, 비구면 반사거울용 형상측정장치 등 독보적인 특허기술력을 확보해 가격경쟁력 및 해외시장 개척에 노력했다. 또 부평구 경제단체 활동을 통한 기업체간 정보교류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기술부문의 ㈜참솔테크는 국내 최초의 전산 및 통신설비 면진장치 기업이다. 장성철 대표는 세계최초 문화재용 면진장치와, 발전소용 계측제어설비 면진장치를 개발해 국가 정보통신 설비 및 문화재 보호 면진기술에서 두각을 나타낸 점이 높이 평가되었다.

전영철 ㈜주원엘리베이터 대표는 승강기 보수 및 수리공사 기업을 경영하면서 오랜 기간 축적된 승강기 정비기술 및 고속승강기 관리능력과 신기술 개발에 노력한 공로가 인정됐다.

시상식은 오는 6일 부평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부평구 두드림마당에서 진행되며, 수상자에게는 표창 트로피가 수여된다.

부평구는 매년 탁월한 경영능력을 발휘해 기업성장과 고용창출을 이루고 국내외 매출성장을 기록해 부평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을 발굴하고 있다.

아울러 부단한 연구개발 활동을 통해 기술혁신을 이루고 첨단기술, 신기술 및 신소재를 개발하거나 발명하는 등 기술경쟁력을 높여 부평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을 찾아 표창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부평구 중소기업인상에 선정된 네 분께 다시 한 번 축하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경제발전에 이바지한 숨은 기업을 발굴해 적극 알리고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윤상호 대표기자  jn250@naver.com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호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